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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일기

환불을 바로 할 수 사업에 감사합니다.

by 이환 2022. 7. 30.

직장 다닐 때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저는 직장 다닐 때 저의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제약과 절차가 너무 많아 생각만 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제 생각이 바로 행동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아직은 이런 경우는 없지만 저는 환불제도를
이렇게 할 겁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을 해주려고 합니다.

그것도 100% 다 해주려고 합니다.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인데.. 제가 사장이면 가능합니다.

환불하는 이유는 다양할 겁니다.

1. 서비스 불만족
2. 변심
3. 악의적 의도



저는 한번 팔고 끝나는 상품보다는 지속적으로
판매로 이어지는 유무형의 상품을 판매하고 싶습니다.

1.2번은 당연히 해주고 3번 악의적 의도도 해줍니다.
단, 서비스를 다 받고 환불을 반복적으로 할시에는
제한을 두는 방식으로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유효기간, a/s로 회사 폐업 전까지로 하고 싶습니다.



단, 여기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물건이라면 정말 잘 만들어야겠죠~

상품도 안 좋고 자주 고장이 난다면 의미가 없습니다.

오히려 적자에 폐업까지 이어지겠죠.

그러나 저는 현재까지는 유형의 상품을 판매를 할 생각은
없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건 지금 당장의 매출에 집중해서
고객에게 불편함을 주고 싶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모두가 나의 상품을 만족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분명 만족을 못하는 경우도 생길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닌 딱 한 가지는 물어보고
해주고 싶습니다.



환불하는 이유~이걸 알아야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의
생각을 알 수 있고 회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말한 건 아직 시도하지 않은 사업이며
저의 현재 생각입니다.

구독자님도 환불을 할 때 불편한 적이 있으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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